새가족전도 HOME > 새가족전도 > 새가족전도

2019년 새가족전도 안내

국장: 김정수장로, 협력장로: 김대철협동장로, 총무: 민병언안수집사, 새가족부장: 민병언안수집사, 2부영접팀장: 윤혜선권사, 3부영접팀장: 현경화권사, 식사지원팀장: 김승연집사, 교육팀장: 김대철협동장로, 행정팀장: 정유정집사, 바나바팀장: 김용자집사, 전도부장: 손현자권사, 전도부회계: 남갑순권사, 전도부서기: 이선애집사, 대외전도팀: 임동선안수집사 직장선교팀: 이광수안수집사, 미등록정착팀: 송향숙권사, 전도지원팀: 한연순권사, 지도: 정진용목사

올해 한신교회 새가족전도의 중점사역을 소개합니다.

새가족전도는 교회에 새로 등록하고자 하는 새가족을 등록하고 정착하는 것을 돕는 새가족부와 교회 대내외적으로 각종 전도활동을 담당하는 전도부로 구성됩니다.

1. 새가족부 주요사역

2,3부 예배시 등록하는 새가족을 영접하고, 정착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매주일 오전 10:30 1층 두란노실에서 새가족 대상으로 6주간 새가족 교육을 진행합니다. 새가족 교육은 신앙의 기초부터 우리 한신교회의 역사와 소개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준비되어 있고 서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부담 없이 서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소그룹 형태로 진행합니다. 한편 교육 5주차에는 지역, 나이, 관계 등을 고려한 목장의 목자를 초청하여 목장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사역을 원하는 새가족의 경우, 부서, 사역담당자, 실업인선교회 등도 소개하여 원활한 정착을 돕습니다. 한편, 6주간 수료 일정을 마치신 교인들은 간단한 소개를 통하여 영상으로 매월 첫째 주 성도님들께 소개하고, 일정 기간 등록한 새가족을 초청하여 만찬, BBQ 파티 혹은 야유회 형태로 새가족환영회도 진행합니다. 이 모든 과정 가운데 바나바가 새가족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2. 전도부 주요사역

전도부는 우리 한신교회 안팎의 예비 신자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고 교회에 들어올 수 있도록 돕는 모든 일을 담당합니다. 특별히 매주 목요일에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점적으로 전도 및 교회 홍보활동을 합니다.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예배 및 기도로 영적 다짐과 준비를 하고, 1시부터 4시까지 직접 외부로 나가서 활동을 합니다. 교회 가까운 장소(판교역 등)에 전도 부스를 설치하여 집중적으로 활동하고, 교회 주변 아파트들을 순회하면서 이사하는 가정이 있으면 즉시 찾아가 교회를 홍보하고 전도합니다. 한편, 전도부는 성도들이 전도하는 일에 관한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역할도 합니다. 각종 맞춤전도, 목장전도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인터넷, SNS 등을 활용한 문화-인터넷전도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실행합니다. 전도는 그리스도가 교회에 준 분부이며,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계속해야 하는 사명이기 때문입니다.

3. 만약 교회에 등록하게 되신다면?

최근 조용히 혼자 예배만 드리시고 귀가하시는 욜로(YOLO)예배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혼자 하는 신앙생활이 단기간에는 편하게 느껴지실 수 있으나 이내 어려움을 만날 때 일으켜 줄 믿음의 동역자가 없으면 곧 낙심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회(敎會)는 믿는 사람들의 모임이기 때문에, 함께 할 때에 더욱 견고한 성도가 됩니다. 오늘 교회에 등록하신다면 받은 은혜를 서로 나누며 함께 눈물 흘리며 중보하는 ‘한신가족’이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만약 새가족 교육을 받게 되신다면?

6주간 진행되는 새가족 교육을 통해 한신교회에 대한 이해, 새가족간의 맺어지는 새로운 관계, 매주 함께 나누는 점심식사, 목자 및 목장연결, 담임목사 및 교구장과의 면담 등 모든 것이 가능해 집니다. 만약 새가족 교육을 수료하지 않으신다면 행정적으로 등록은 되시겠으나, 통계적으로 6개월 이상 정착하지 못하실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한신교회에서 온전한 신앙생활을 원하신다면, 새가족 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5. 새가족전도부에 함께 하시기 원하시는 분은?

새가족부는 민병언안수집사(010-4901-4262), 전도부는 손현자권사(010-5877-2949)에게 문의 바랍니다.